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여행길 맛집카페 등

[서귀포시 안덕면] 오설록 티 뮤지엄 _ 녹차 디저트

반응형

오설록 티 뮤지엄 

위치: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운영: 09:00 ~ 18:00 (휴무 없음)
주차: 여유 있음

 

"OSULLOC" 

단순히 카페라고 하기에는 부족할 정도로, 이제 제주도의 필수 관광명소가 되어버린 곳이죠. 녹차디저트를 판매하는 카페로 유명해졌지만, 그 외에 박물관, 체험관, 산책로, 녹차밭 등 다양한 공간이 어우러져 있어 즐길거리도 엄청 많거든요. 단순 수익 목적을 떠나  '대한민국 녹차문화'에 대한 홍보와 보존 노력도 하는 것 같아서, 더 응원하게 되기도 하고요.

 

저는 녹차를 비롯해 녹차로 만든 모든 디저트류를 다 좋아하는 사람이기도 하고, 오설록의 푸릇푸릇한 분위기가 좋아서, 제주도에 갈 때마다 들르는 것 같아요. 제주도에 가면서 오설록을 빼먹는다면, 뭔가 제주도 여행이 완성되지 않은 느낌이랄까요? 

 

이번 여행에서도 어김없이 다녀왔고, 방문 후기 들려드려 볼게요 ^^ 

 

제주도 오설록오설록 메뉴

 

 

오설록 티 뮤지엄은 필수 관광 명소답게,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한 공간들을 두루 갖추고 있는 것 같아요.

 

 

1. 주차장이 넓다.

저는 갈 때마다 사람이 많았는데, 주차로 애먹은 적은 한 번도 없었어요. 모든 방문객이 외부에 차를 대고 이동하기 때문에, 도보 시 오가는 차들로 인한 안전걱정도 할 필요가 없지요. 카페 근처까지 주차장이 늘어서 있다면, 방문객도 불편하겠지만 녹차밭의 녹차들도 힘들 텐데, 이런 이유도 생각한 것인가 싶네요. ^^

 

2. 문화공간이 많다.

녹차 박물관에서는 녹차의 역사와 중요성에 대해서 전시하고 있기도 하고, 다양한 차의 종류도 소개하고 있어요. 지루하다 여기지 마시고, 관람해 보시면 녹차가 더 좋아지실 거예요.! 그리고 저는 해보지 않았지만, 다도나 시음, 차 만들기 등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 보셔도 좋겠네요. 이니스프리건물로 가면, 다양한 화장품도 판매하고 있지만, 비누 만들기나 도장 찍기 체험도 가능해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신다면, 잊지 말고 꼭 들러보시길 추천드릴게요. ^^

 

오설록 A세트제주도 카페

 

3. 맛있는 디저트

제일 중요하면서도 큰 자랑은 역시, 오설록의 녹차 디저트죠. 제가 오설록 티 뮤지엄을 가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다른 카페에서도 녹차 디저트는 많이 있지만, 저는 오설록처럼 녹차맛이 제대로 나는 곳은 보지 못했어요. 사는 지역에서 오설록을 찾아갈 수는 있는데, 또 그럼 분위기가 안나잖아요? 오설록 디저트는 역시 제주도 오설록 티 뮤지엄에서 즐겨야 하는 것 같더라고요 ㅎㅎ 

 

이곳은 디저트를 단품으로도 판매하지만,  세트 구성으로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저는 종류별로 맛을 보고 싶어서 A세트를 골랐습니다. 

녹기 전에 녹차아이스크림부터 다가가세요!  배X킨이나 나x루 등에도 녹차맛 아이스크림이 있지만, 색소맛이 좀 나잖아요? 여기는 색소맛이 전혀 안 나고, 녹차 본연의 색을 내면서 쓰지 않고 달달해요. 녹차를 안 좋아하는 분들도 맛보시면 금방 빠져들 거예요! 

녹차롤케이크도 보통의 케이크와는 차원이 달라요! 한입 베어 먹으면 차가우면서도 쫀득한 크림이 빵이랑 어울려서 얼마나 맛있다고요. 케이크는 집에 포장도 해오고 싶었는데, 유통기한이 좀 걱정되고 모양도 상할까 싶어서 접어 두었습니다. 녹차셰이크도 즐겨주세요! 역시나 색소맛 업이, 진한 녹차맛이 나는 셰이크, 그 어떤 녹차셰이크보다 맛있을 거예요!! 

 

4. 기분 좋은 산책로

산책은 꼭 즐기세요. 안 하시고 싶어도 이동하다 보면 한 바퀴는 돌게 될 텐데, 그때 주변을 즐기면서 천천히 걸어보세요. 초록초록한 분위기가, 제주도 푸른 바다와는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올 거예요! 곳곳의 포토존에서 추억사진도 많이 남기시고요!

 

제주도 산책로제주도 오설록 산책
공사중으로 별관?에서 카페를 운영중입니다

오설록의 단점은.. 인기라고 할까요? 평일 오전 오후 할 것 없이, 한국인 외국인 할 것 없이, 갈 때마다 사람이 너무 많아요. 심지어 어떤 날은 오픈시간에 갔는데도, 테이블에 사람들이 꽉 차있었어요. 한국녹차의 폭발적인 인기가 뿌듯하긴 하지만, 한 명의 소비자로서는 힘들 때도 있죠 ㅎㅎ 혹시 방문하셨을 때 사람이 엄청 많다면? 굳이 테이블을 찾아 헤매지 마시고, 야외에서 상쾌하게 즐기시길 추천합니다.!

 

 

사람이 많은 만큼 화장실 이용객도 많겠죠? 화장실이 작지 않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줄기 서있어요. 음, 가끔 악취도 나는 것 같고요? 뭔가 더 철저한 관리가 시급해 보입니다.! ㅎㅎ 

 

이제는 제주도의 필수명소가 된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 맛있는 녹차 디저트도 즐기고, 문화체험도 하시면서 제주도의 푸름을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저는 갈 때마다 가는 만큼, 재방문 의사가 충분히 있고, 여러분께도 자신 있게 추천드립니다.!!

 

 


▼ 제주도의 예쁜 카페를 찾고 있다면?

● 블루보틀

 

[제주시 구좌읍] 블루보틀 _ 구좌읍 갈대뷰가 예쁜 카페

블루보틀 위치: 제주시 구좌읍 번영로 2133-30 영업: 09:00~19:00 (구정, 추석 당일 휴무) 주차: 여유 있음 참고: WIFI 없음 '블루보틀'이 한국에 들어왔다고 한 지는 꽤 되었지만, 좀처럼 가볼 기회가 안

storybyhand.tistory.com

● 다니쉬

 

[제주시 조천읍] 다니쉬 _ 베이커리 카페

다니쉬 위치 : 제주시 조천읍 함덕 16길 56 영업: 11:30~19:00 (화, 수 휴무) *방문당일 인스타공지 확인 필요 주차: 주차장 협소, 주변골목 주차 제주도의 '다니쉬'라는 베이커리 카페 들어보셨나요?

storybyhan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