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여행길 맛집카페 등

[제주시 한림읍] 경성회센터(경성수산) _ 딱새우회 (내돈내산)

반응형


경성회센터(경성수산)

위치: 제주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상로 111
영업: 매일 16:00 ~ 22:00
예약: 010 - 2772 - 6848
주차: 하나로마트 주차장 또는 도로변 주차


제주도 여행을 다녀온 친구들의 추천메뉴 중 빠지지 않고 포함되는 게 있었으니, 갈치요리와 딱새우회였어요.
평소 고기보다는 해물을 선호하기 때문에 그런 추천은 매우 반가웠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딱새우회’는 쉽게 다가가지를 못했죠.
생새우는 왠지 비리다는 인식이 있어서 평소 생새우초밥도 먹지를 않았거든요.
다른 회들은 엄청 먹으면서 말이에요.


그러다 이번 제주도여행에서 그놈의 딱새우회 꼭한번 먹어보자며 도전을 했는데, 지금은 완전 맛들려 벼렸네요.
저를 생새우의 세계로 끌어들인 ‘경성회센터(경성수산)’,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경성수산 외관경성수산 메뉴판
경성회센터(경성수산) 외관과 메뉴판이에요


저는 포장을 해서 숙소에서 먹을 계획이었기 때문에, 식당의 분위기 보다는 메뉴구성이 더 중요했어요.
그런 면에서 이곳 경성회센터가 딱이었죠.


2명이서 딱새우만 먹기엔 아쉽고, 혹시 제가 한입 먹고 포기하게 되면 먹을 게 없으니 걱정도 되었어요.
또 다른 것도 한상 추가해서 먹기에는 양이 부담스럽지 않을까 싶기도 했구요.
그런데 경성회센터에 딱 새우회+회 구성이 있지 뭐에요.
다른 가게도 찾아봤었는데, 이렇게 딱새우회+회 구성은 없었던 것 같아요.


사장님께서 매운탕도 맛있다며 강추하셨는데, 아쉽게도 숙소에서 끓이면 너무 냄새가 배지 않을까해서 포기했어요.
대신 사장님께서 새우머리를 넣고 라면을 끓여보라는 꿀팁을 안겨주셔서 따라했죠.
 
 

경성수산 딱새우회제주도 딱새우회
딱새우와 참돔 모두 싱싱하고, 쫄깃하니 맛있답니다.

 

맛은?
그동안 왜 안먹었을까 후회했달까요.
포장해서 먹기까지 20분정도가 지났는데도 전혀 비리지 않고 싱싱달달하니 꿀맛이었어요.
혹시 제가 못먹을까 싶어 야채도 왕창 샀는데, 나중에는 야채는 던져버리고 딱새우만 열심히 집어먹었을 정도랍니다.ㅎㅎ
라면은.. 매운탕이 전혀 아쉽지 않았다고 할게요.
사장님께서 “새우머리로 육수내서 라면 끓이면, 아 내가 식당을 내도 되겠다” 생각할거라고 하셨는데, 진짜 그랬거든요 :)

매운탕을 포기하셨더라도, 라면은 포기하지 마세요 !

 
 


포장전문점이라서 그런지 식당 홀이 엄청 좁았어요.
대기할 때에도 입구 앞 통로에 서있는데, 그 통로조차 좁아서 좀 불편했죠.
저는 포장목적이었고 미리 예약을 했기 때문에 금방 빠져나올 수 있었지만, 매장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실망하실지도 모르겠네요.
혹시 포장하실 계획이라면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는 게 편하실 거에요 !


2명이서 딱새우+참돔 구성을 먹고 라면 1봉을 끓여 먹었는데요. 양이 딱 알맞았어요.
고로, 라면이 없었다면 부족했겠죠?
그렇다고 다른 회를 추가하기에는 다 못 먹을 것 같고요.
양이 많으신 분들은 세트 구성보다는 한 접시 회로 즐기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



저를 딱새우세계로 끌어들인 이곳, 경성회센터(/경성수산)!
다음에 근처에서 회를 포장하게 된다면 재방문 의사가 충분히 있어요.
 그때는 단일회로 주문해서 좀 더 풍성하게 먹어보겠지만요?


주차장은 따로 없기 때문에 인근 도로변에 주차하시거나 가까운 곳에 있는 하나로 마트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라면도 사야 하니까요 ^—^


전화로 예약을 하면 예약한 시간에 맞추어 준비해 주시니 포장이 필요한 분들은 전화예약을 이용하시구요 !


▼경성회센터(경성수산)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