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여행길 맛집카페 등

[제주 서귀포시] 노릇 : 중문 갈치전문점 (내돈내산)

반응형



노릇 : 중문 갈치전문점

위치: 제주 서귀포시 1100로 49번길 28-19
영업: 09:00~21:00
주차: 주차장 여유있음
참고: 네이버 장소저장 시, 전복버터구이무료쿠폰 제공

 
제주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 바로 갈치요리죠. 
갈치조림이든 갈치구이든 분명 육지에서도 많이 먹는 음식인데 왜 제주도 갈치가 유독 생각이 날까요?
 
 
작년 여름에는 '제주오성'이라는 곳에서 갈치조림을 엄청 맛있게 먹었는데요 
이번에는 '노릇'이라는 식당을 방문해보았습니다. 
 ‘노릇’을 선택한 이유는 1. 가격이 좀 더 합리적이었고 2.전복버터구이 제공 이벤트가 있었거든요 !!
 

그럼, 중문 근처의 갈치전문요리점 '노릇'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
 


노릇노릇 내부노릇메뉴

노릇은 중문근처에 있는데, 나무로 인테리어 된 외관이 눈에 확 띄기 때문에 쉽게 발견하실 수 있을 거에요. 
이곳의 메뉴는 간단해요. 원래 진짜 맛집은 메뉴가 복잡하지 않다는 거 아시죠?
조림이냐 구이냐만 선택하면, 나머지 구성과 가격은 동일하거든요


저는 네이버 예약를 통해 12:00 점심식사. 예약을 했는데, 마침 장소저장 시 '전복버터구이'를 준다는 이벤트가 있기에, 냉큼 저장하고 '통갈치조림세트'로 주문까지 함께 넣었죠 ! 
11:50 쯤 되니까 예약확인전화가 왔고, 마침 주차를 끝낸터라 조금 일찍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역시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이 없어서, 원하는 자리에 앉을 수 있었어요.
주말이라도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테이블이 넉넉해서 회전이 빠를 것 같거든요.
룸도 있으니, 조용히 식사하고 싶으신 분들은 예약 이용해보셔도 좋겠네요.
 

 

전복버터구이노릇 반찬노릇 갈치구이

 
개인적으로 '제주오성'보다 구성이 좋았어요. 
갈치구이, 몸국, 새우장에 수육까지 다양하면서도 알찬 구성 아닌가요?
맛보고 싶지만 그것만 먹으러 가기에는 좀 아쉬운 메뉴들이잖아요?
 ‘노릇’에 오면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답니다.

 
게다가 이벤트로 나온 전복버터구이 !!
무료로 제공되는 만큼 크기가 작거나 어설프면 어쩌나 싶었는데, 완전 실했어요!
고소하고 쫄깃하니 얼마나 맛있었다구요.
음, 무료라 더 맛있었는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몸국은 처음 먹어봤는데, 제스타일이 아니라 많이 남겼네요..
미역국이라고 하기엔 좀 진한 육수맛이 제입맛에는 안맞았거든요  > <
 

갈치조림갈치솥밥

 
드디어 나온 갈치조림과 갈치솥밥 ! 
비주얼만 봐도 군침돌지 않나요?
직접 향까지 맡고 있던 저는 사진찍는 동안에 꽤 힘들었답니다. ㅎㅎ
 
 
갈치조림에는 조개와 전복, 새우도 있어서  심심하지 않게 골라먹을 수 있어요. 
매콤한 양념이 일품인데, 함께나온 갈치솥밥과 같이 먹으면 환상의 조합이랍니다 !
 
갈치솥밥은 그것만 먹어도 별미에요. 
갈치를 으깨서 비벼먹었는데, 이미 양념이 좀 되어있는지라 그냥 먹어도 엄청 맛있답니다. 
집에 와서 해먹고 싶어서 좀 찾아봤는데, 살 바르고 솥에 찌고 하는 번거로움에 포기하기도 했네요 ㅎㅎ
그냥 다음에 또 노릇 가서 먹어야겠어요..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음식도 하나같이 맛있었던 지라 단점이 딱히 없어요.. ㅠ ㅜ 
다만 메뉴판을 보아하니 단품메뉴가 없어서 혼자 오시는 분들이나 간단하게 식사하고 싶으신 분들은 좀 불편하실 수도 있겠네요.


 

중문의 갈치요리전문점 '노릇'은 이미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그 유명세 답게 아주 만족하고 왔어요. 
 '제주오성'과 비교했을 때, 맛의 큰 차이는 없었지만 세트구성면에서는 좀 차이가 있었네요. 
 
사실 둘다 괜찮았기 때문에 어디를 더 추천한다고 하기엔 곤란하고, 일행분들과 가격/구성 을 생각해서 적당한 곳을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노릇'은 예약도 가능하고 룸도 있으니 참고 하시구요. 이용하시게 된다면, '전복버터구이' 꼭 드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