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여행길 맛집카페 등

[강원도 속초시] 신다신 : 아바이마을의 아바이순대 (내돈내산)

반응형

신다신

위치: 강원도 속초시 아바이마을길 22 신다신
영업: 09:00~18:30 (18:00L.O.)
           *매주 화요일 휴무
주차: 아바이마을 주차장 이용


요즘 햇볕이 정말 뜨거운데요, 덕분에 여름이 왔음을 제대로 실감하고 있는 것 같아요. 조금 부지런한 분들은 벌써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계실 것 같은데, 강원도로 휴가를 떠나는 분들을 위해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속초 아바이마을 안에 있는 ‘신다신’이에요. 너무나도 유명하고 오래된 맛집이라, 이미 다녀와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지만, 그래도 아직 안 가보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려 볼게요! :)

 

강원도 가볼만한 곳아바이마을 맛집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위생도 청결한 신다신이에요!

 

 


강원도 속초에 가는 분들이라면, 방문코스에 ‘아바이마을’이 절대 빠지지 않을 텐데요, 또 아바이마을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순대를 생각하고 계시겠죠? 근데 막상 아바이마을에 들어서면 깜짝 놀라실 수도 있어요. 마을 안에 순대가게가 줄을 서고 있거든요~ 제가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신다신’도 그 가게들 중 한 곳인데, 다른 가게들과 비주얼적으로 차이가 많이 나서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일단 본관 건물은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데, 베이지색 외벽을 하고 귀여운 글씨가 새겨진 간판도 걸려있어서 눈에 확 띄거든요.
항상 사람이 많이 때문에 본관은 거의 만석인데요, 걱정하지 마세요. 신다신은 별관도 있어서 자리는 넉넉하거든요. 저는 본관이 어디인지 모르고 바로 별관으로 가서 먹게 되었는데요, 가는 길에 다른 가게들의 호객행위를 이겨내느라 좀 힘들었네요. 여러분은 기분 좋게 본관으로 바로 입성하시길 바랄게요!

 

 

아바이마을 신다신아바이마을 순대국밥속초 오징어순대
여름날 명태회가 얹어진 함흥냉면과 오징어순대의 조화가 좋았어요!



메뉴판을 보시면 순대가 양에 따라 판매되고 있고, 냉면과 국밥종류도 있어요. 주변을 둘러봤을 때 순대국밥을 드시는 분들이 많아서 순대국밥을 먹을까 하다가, 날이 더웠는지라 시원한 함흥냉면으로 주문했어요. 대신 오징어순대를 따로 맛보기로 했죠! ㅎㅎ 결과는 너무 탁월한 메뉴선택이었다고 생각해요. 일단 함흥냉면에 명태회가 살짝 올라가 있는데, 시원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어우러져 완전 꿀맛이었거든요. 함흥냉면 한입에 더위를 다 날리고 완전 기분이 업됐답니다. 명태회가 없었다면 그저 시원한 맛에 만족했을 텐데, 명태회가 진짜 신의 한 수니까 꼭 맛보셨으면 좋겠어요! +_ +
게다가 냉면과 오징어순대의 조화도 너무 좋았어요. 오징어순대는 오징어에 속을 꽉 채워서 계란으로 부쳐냈는데 냄새도 전혀 나지 않았고, 속에 든 게 많아서인지 씹히는 맛도 너무 좋았고, 간도 딱 알맞더라고요. 특히 매콤한 양념으로 버무려진 냉면을 오징어순대에 싸서 입에 쏙 넣으니, 식감도 좋고 맛이 풍성하게 느껴졌어요.
그래도 옆테이블 순대국밥이 맛나 보이긴 하던데, 겨울에 방문하게 되면 그땐 꼭 순대국밥에 도전할 거예요!


신다신은 종업원 이모님들도 친절하셨어요. 다른 가게는 호객행위도 많던데, 신다신은 호객행위도 없었고 메뉴추천도 친절하게 해 주셨네요.


속초 명태회속초 순대 맛집
매콤한 명태회가 신의 한 수 입니다.!

 

 


저는 맛나게 식사를 하고 와서 딱히 단점은 찾지 못했어요.
별관으로 가는 길 다른 식당들의 호객행위가 좀 부담스러웠던 기억이 있으니, 꼭 본관을 통해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속이 꽉 찬 오징어순대와 명태회를 얹은 함흥냉면, 사진을 보다 보니 그 맛이 생각나서 군침이 도는데요, 여러분도 아바이마을에 가신다면 이곳 ‘신다신’에서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일행이 더 있다면 순대국밥까지 추가하셔서 제 한을 좀 풀어주시길 부탁드리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



▼ 강원도 속초의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고 싶다면?

2023.06.07 - [솔직리뷰/맛집] - [강원도 속초] 스테이 오롯이 : 중정이 있는 한적한 카페

 

[강원도 속초] 스테이 오롯이 : 중정이 있는 한적한 카페

스테이 오롯이 위치: 강원 속초시 관광로 408번 길 42 영업: 10:00~18:00 (17:30L.O.) 주차: 주차장 여유 있음 필수관광코스는 다 찍고 오는 부지런한 여행, 먹는 게 남는 거다 맛집탐방 여행, 발길 닿는

storybyhand.tistory.com

▼ 강원도 속초의 작은 서점을 가보고 싶다면?

2023.06.05 - [솔직리뷰/여행길에서] - [강원도 속초] 동그란책 : 큰 호수가 보이는 작은 서점, 소품샵

 

[강원도 속초] 동그란책 : 큰 호수가 보이는 작은 서점, 소품샵

동그란책 위치: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46번 길 45 영업: 11:00~19:00 주차: 인근 공영주차장 여유 있음 (도보 10분) 제주도의 독립서점 몇 군데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속초 여행에서 기억

storybyhan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