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여행길 맛집카페 등

[대전 동구] 오랜(OREN) : 복합문화공간이 있는 감성카페 (내돈내산)

반응형

오랜(OREN)

위치: 대전 동구 충무로 252-1 1-2호
          *지하철 신흥역 3번 출구에서 683m
영업: 11:20~20:30 (주말 21:00까지)
         *매주 수요일 휴무
주차: 주차장 없음(인근 골목 주차 : 협소)


언제부터인가 대전 동구에 ‘감성카페’가 많이 생겨나면서, 죽어가던 상권이 살아나고 동네가 예뻐졌어요. 특히나 소제동쪽이 그런 공간이 많이 생겨나면서 젊은이들로 북적북적하죠. 저도 어디를 가볼까 찾던 중 소제동에서 멀지 않은 곳에 비슷한 콘셉트의 신상카페가 생겼다는 소식을 들었고, 조금은 조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바로 가봤어요. 바로 대전 신흥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오랜(OREN)'이라는 곳으로, 주택가게 위치하고 있어 확실히 조용해 보이더라고요

카페가 골목 안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그냥 지나치지 않도록 주의! 베이지색 건물과 OREN이라는 예쁜 간판에 집중하세요!


중구 카페소제동 카페대전역 카페
베이지색 건물 뒤로 카페 오랜(OREN)이 있습니다!

 

 


카페 오랜(OREN)은 단순한 카페라기보다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소개되는 곳이었는데, 카페 안에 들어서면 왜 그렇게 소개되는지 알 수 있어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감성틱한데요, 벽면에  걸린 그림이 흡사 미술관을 연상케 하거든요. 카페 건물에 들어가기 전에 마당 쪽을 슬쩍 보면 또 다른 느낌이에요. 전체적으로 오래된 주택을 개조한 모습이었는데, 나무와 식물의 조화 때문인지 시골 조용한 카페에 온 듯한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고요. 한쪽은 작업실같은 공간이 있는데 무심한 듯 놓여있는 옛날 라디오와 의자가 감성 있어 보였고, 그 옆쪽에는 투명한 구조물이 있었는데, 안에 식물이 가득한 것이 작은 식물원 같기도 하면서 온실 같기도 하고 신기하더라고요. 마당 곳곳에 의자가 보이던데, 날이 좋은 날에는 야외테이블에서 즐겨도 좋을 것 같았어요.

 

 

대전 은행동 카페대전역 인근 카페대전 감성 카페
엔틱한 소품들과 싱그러운 식물들의 조화가 멋져요

 


저는 실내 구경을 할겸 카페 본관에 자리를 잡기로 하고 들어갔는데요, 실내 인테리어에 또 한 번 반했어요. 도대체 이런 인테리어 소품들은 어디서 구한 것인지, 아니면 사장님께서 오랜 시간 모아 오신 것을 활용한 것인지, 온통 신기한 것들로 가득했어요. 8-90년대 유행하던 카세트와 테이프도 가득하고, 오래된 LP와 전축 피아노 등 음악과 관련된 소품들이 많았는데요, 사장님의 감성이 궁금해지더라고요. 엔틱한 책상과 조명들도 눈에 띄어서 박물관에 온듯한 느낌도 막 나고 재밌었어요.
보통 오래된 것들로 꾸며진 인테리어는 조잡해보이거나 어두운 분위기를 풍길 수도 있는데, 실내가 전체적으로 밝으면서 곳곳에 놓인 식물들 덕분인지, 조잡한 느낌 전혀 없고 ‘감성’그 자체였답니다. 사진 찍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곳곳의 감성 포토존에서 인생샷을 남겨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대전 분위기 카페대전 마당 카페중구 오렌
인테리어가 감성 넘치지 않나요!

 


저는 꽤 오랜 시간 머물면서 음료 3잔에 쿠키까지 먹고 왔어요.. 말차우유 딸기크림라떼 바닐라라테까지요! 음료는 평범한 맛이었는데, 말차우유와 바닐라라테는 조금 밍밍해서 아쉬웠던 것 같아요. 첫방문이라 용기가 안 났는데, 다음번에 가면 조금 진하게 해달라고 요청드려 보려고요 ㅎㅎ 음료만 마실 수는 없으니까 스모어쿠키까지 먹었는데요, 쿠키가 진한맛이 나면서 식감이 부드러워서 먹기 좋더라고요. 게다가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그릇과 나이프도 주셔서 좋았네요 :) 제가 방문했을 때 스모어쿠키가 동나있던데 혹시 스모어쿠키 맛집인지? ㅎㅎ



‘복합문화공간’이라는 테마가 인상깊었는데요, 엔틱 한 소품들과 그림 식물 등등 여러 가지로 꾸며져 있긴 하지만 ‘문화공간’이라기에 조금은 부족한 느낌이었어요.  제가 올봄에 방문을 했으니까 아직 준비가 덜되어 그런 것이라고 생각하고, 다음번에 갔을 때에는 좀 더 풍부한 문화공간으로 성장해 있길 바라네요.

주택가에 있는만큼 주차공간이 매우 협소해요. 주변 골목에도 주차하기가 어려워서 조금 떨어진 곳에 겨우 주차하고 방문했어요. 이곳을 방문하실 예정이시라면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리고, 꼭 차를 이용해야 한다면 마음 편히 조금 먼 곳에 주차하고 걸어오셔도 좋겠네요!



성장하고 있는 대전 동구의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는데요, '오랜(OREN)'은 카페 사업을 넘어 ‘복합문화공간’을 만드는 시도가 너무 멋있는 것 같아요. 귀한 엔틱 소품들로 채워진 멋진 인테리어 구경은 물론, 정성스럽게 가꾸어진 식물들까지, 사장님의 정성이 잔뜩 묻어나 있는 이 곳, 꼭 한번 방문하셔서 옛 감성에 취해보세요. 그 감성을 아는 부모님 세대와 함께 방문해도 좋고, 친구들과 와서 엔틱한 소품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봐도 좋고요 ^^


 

▼ 대전의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고 계신다면?

2023.05.17 - [솔직리뷰/맛집] - [대전 중구] 쉐로사 (Chez rosa) : 케이크가 맛있는 보문산 카페

 

[대전 중구] 쉐로사 (Chez rosa) : 케이크가 맛있는 보문산 카페

쉐로사 : Chez rosa위치: 대전 중구 보문산공원로 513 영업: 11:00~18:00 (17:00 L.O.)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주차장 여유 있음 케이크를 한번 맛보고 단골이 되어버린 카페 한 곳을 소개해드려볼까 해요!

storybyhan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