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여행길 맛집카페 등

[공주시 계룡면] 밥꽃하나 피었네 : 깔끔하고 맛있는 자연속 한정식

반응형

밥꽃하나 피었네

위치: 충남 공주시 계룡면 신원사로 502
영업: 11:30~20:00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주차장 여유 있음
예약: 가능


여러분 ‘한정식’ 하면, 맛없는 나물 가득에 비싸고 지루하기만 한 식사가 생각나지는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이곳 ‘밥꽃하나 피었네’라는 한정식집에 한번 들러보세요. ‘한정식’에 대한 여러분의 편견을 확 깨 주고, 여기저기 아는 사람들에게 다 소개하고 다니실 테니까요! ㅎㅎ 제가 그랬거든요!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과 함께 와도 맛있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이곳! 지금부터 소개해드려 볼게요!


금강대 맛집상월 맛집대전 근교 맛집

 

 

밥꽃하나 피었네는 공주 ‘신원사’ 근처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식당의 사방이 다 산이고 자연이에요. 그럼 풍경은 말한 것도 없겠죠? 근데 그 멋진 계룡산 풍경도 부족했는지, 사장님이 농장과 산책로까지 제대로 가꾸어 놓으셨답니다. 식사 전에 농장을 돌면서 강아지 고양이 닭 토끼 등 동물들과 인사도 하고, 숲길 산책도 즐길 수 있는데요, 동물들이 우리에 있지 않고 자유롭게 돌아다니는데, 도망가지도 않고 자기들끼리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도 너무 사랑스럽고, 어찌나 평화로워 보이는지, 푹 빠져서 시간 가는 줄도 모르겠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저는 일부러 오픈전 11시쯤 도착해서 30분은 꼭 산책을 즐기고 입장을 한답니다. ㅎㅎ
참고로 ‘밥꽃하나 피었네’의 식재료로 쓰이는 채소나 발효액 등은 사장님이자 주방장님께서 직접 가꾼 것들이라, 더 믿음이 가기도 해요.!!

 


주무을 마치고 나면 밑반찬들을 먼저 갖다 주시는데요, 보통 밑반찬이라고 하기엔 좀 부족해요. 보면 아시겠지만, 반찬 가지수가 다양한 건 기본이고, 평소 보지 못한 것들이 잔뜩한데요, 그 반찬 하나하나에 정성이 정말 가득하거든요. 직접 재배하신 거라 그런지 야채 등 재료들도 신선하고, 소스들도 하나같이 어떻게 이런 맛을 낼 수 있지? 하면서 계속 음미하면서 맛보게 되더라고요. 평범해보이는 배추천 하나도, 절대 평범하지가 않답니다.! 요리 1도 못하는 저지만, 모든 반찬에 정성을 쏟은 게 마구 느껴졌다니까요.! 

 

대전 근교 상견례어버이날 식사부모님 식사장소


그렇게 입맛을 돋구다 보면 드디어 메인요리와 함께 추가 반찬들이 나와요!
저는 돼지숯불볶음과 떡갈비를 다 먹어본 사람으로서,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둘 다 맛있게 먹었는데요…  이번에 동행인과 둘이 갔더니, 슬프게도 메뉴당 2인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해서, 다른 메뉴를 주문할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저는 돼지숯불볶음 2인분에 떡갈비 한 덩이를 추가주문해서 맛만 보는 것으로 위안을 삼았답니다.!
돼지두루치기 같은 거 식당에서 먹으면 비계 많고 기름진 거 아시죠? 근데 이곳은 확실히 달라요. 숯불볶음이라 그런지 기름기도 덜하고, 부들부들 정말 맛있어요. 게다가 사장님이 직접재한 야채에 쌈을 싸 먹으니 신선한 맛까지 더해져서 얼마나 만족스러웠는지 모르겠어요. 사이드로 나오는 된장찌개도 완전 일품! 흰 밥에 된장찌개를 한 술 떠서 비벼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기절할 뻔 했어요. 다른 거 필요없이 된장찌개 하나만 메인으로 해도 잘될 것 같은 느낌이었네요 ㅎㅎ 이 정도 구성에 퀄리티에 이정도 가격이라면, 저는 200% 만족이라고 생각해요!!

단점이 없어요! 일하시는 분들도 너무 친절하시고, 흘끗 보이는 주방장님도 너무 믿음직스럽고요 ㅎㅎ
맛과 비줄은 물론, 풍경도 두말할 필요 없이 만족해요!

공주 떡갈비숲속 식당분위기 좋은 식당

제가 좋아라 하는 한정식집 ‘밥꽃하나 피었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특별한 날 특별하게 식사를 해도 만족스럽고,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방문해서 먹어도 만족스러운 곳이었어요 ㅎㅎ 주말에 가면 상견례나 손님접대하는 테이블도 종종 보였는데요, 룸도 있고 음식도 정갈하니 괜찮겠더라고요. 더구나 일단 풍경이 너무 평화롭고 예뻐서,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절로 조성될 거 같아요. 중요한 손님을 맞이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이곳으로 한번 초대해서 대접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혹 친구와 함께 방문하셨다면, 식사 후 근처 신원사를 한번 올라도 좋고요!

 


누가 논산이나 공주 맛집을 물어보면, 제가 망설임 없이 제일 먼저 소개하는 곳인데요, 여러분도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 공주 동학사 근처의 카페를 찾고 계신다면?

2023.05.06 - [솔직리뷰/맛집] - [충남 공주] 더 크루즈 : 동학사 분위기 좋은 대형 베이커리카페

 

[충남 공주] 더 크루즈 : 동학사 분위기 좋은 대형 베이커리카페

더 크루즈 : cafe THE CRUISE 위치: 충남 공주시 반포면 동학사 1로 191 더크루즈 영업: 11:00 ~ 22:00 (21:30L.O.) 주차: 여유 있음 여러분 산책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걷는 걸 너무 좋아해서, 여유

storybyhan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