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여행길 맛집카페 등

[대전 중구] 꽃결카페 : 예쁜 정원이 있는 보문산 힐링카페

반응형

꽃결카페

위치: 대전 중구 과례로 22번 길 56-3
영업: 10:30 ~ 22:00(21:30 L.O.)
주차: 주변 주차가능


저는 매주 주말이면 뒷산에 오르는 편인데요, 하산하는 길에 우연히 마주하게 된 카페를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사실 카페에 갈 생각은 전혀 없었는데, 조용한 동네에 곱게 자리한 현대한옥 모양의 외관을 보고 들어가 보지 않을 수가 없겠더라고요. 카페이름은 ‘꽃결’인데, 그 이름처럼 정말 어여쁜 꽃의 결이 느껴지는 분위기였네요. 게다가 귀여운 댕댕이 한 마리가 어찌나 앙칼지게 짖어대는지, 너무 귀여워서 냉큼 들어가 보았답니다. ^^

대전카페추천카페꽃결대전한옥카페

 
 

처음엔 고운 자태의 외관에 반해서 접근을 했는데요, 가까이 가니 정원도 너무 예쁘게 가꾸어져 있고, 흘러나오는 음악도 너무 좋더라고요. 오픈시간에 가서인지 손님도 없고, 등산으로 살짝 지쳤겠다, 여기서 쉬어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강아지 한 마리가 엄청나게 짖어대니 놀라지 마세요! 저는 얼마나 클까 입구로 조심스럽게 고개를 쏙 내밀어 봤는데요, 웬걸 너무 작고 귀여운 강아지인 거예요. 먼저 다가가니 오히려 뒷걸음질 쳐 도망가길래, 그냥 보내줬네요 ㅎㅎ (물론 목줄이 있습니다.!) 사장님께서는 야외테이블에서 강아지와 쉬고 계신 듯했는데, 그 모습 자체로 저도 얼른 힐링하러 들어갔습니다.!

야외 정원이 너무 예쁘게 가꾸어져 있는데, 실내 인테리어도 너무 예뻐요. 화이트 우드톤으로 꾸며져 있고,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신 듯한 라탄 공예품들로 채워진 공간도 있더라고요. 소파며 테이블도 가지런히 놓여있는데, 그냥 보는 자체로 마음이 차분해지는 느낌이었어요. 저는 그중 창가 쪽에 자리를 잡았는데요, 귀여운 댕댕이도 보고 예쁜 정원도 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방문하신다면 창가자리 강추드려요!!
 

대전중구카페충대병원카페대전조용한카페


음료는 커피부터 차, 에이드까지 다양하고, 크로플과 케이크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저는 산행으로 살짝 지쳐있었기 때문에 시원한 미숫가루를 한잔 주문했어요. 이 봄에 미숫가루라니 좀 이른 감이 있지만, 한옥분위기에서는 왠지 먹어도 될 것 같잖아요? ㅎㅎ 그러면서 디저트는 베이글을 주문했네요 ㅎㅎ 사장님께서 음료를 만드시는 동안 밖에 나가서 댕댕이도 다시 마주하고, 정원구경도 자세히 했는데, 다시 봐도 멋지더라고요. 사장님께서 카페를 운영한다니보다 종일 힐링의 시간을 보내실 것 같다고 하면, 억울하시려나요? ㅎㅎ
그렇게 한 바퀴 돌고 오면 음료와 디저트를 갖다 주시는데요, 서비스로 쿠키도 두 개 얹어주셨네요 ^^
너무 목이 말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빨대로 미숫가루를 한 모금 흡입하는데, 달달하고 시원한 것이 세상 고난이 다 씻겨가는 느낌이었어요 ㅎㅎ 다시 산으로 올라갈 수 있을 것 같은 기분!! 사실 모두가 예상 가능한 미숫가루 맛이긴 하지만, 힐링 분위기 속에서 마시는 미숫가루는 진짜 다르거든요!
그렇게 미숫가루 한잔에 베이글 하나로 든든한 점심까지 해결하게 되었네요 ^^
 

보문산조용한카페대전책읽기좋은카페


간식을 즐기고 음악을 듣다 보니 한 시간이 훌쩍 지났어요. 너무 빨리 떠나는 감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약속이 있었기에 서두를 수밖에 없었네요. 사장님도 느끼셨는지 왜 이리 빨리 가냐고 인사해 주시는데, 그 말씀에 다음에 또 오고 싶더라고요. 다음에 오면 제발 좀 가라고 할 때까지 앉아있어 볼게요! ㅎㅎ



두 가지 주의점?을 말씀드릴게요! ㅎㅎ
출입문이 헷갈리실 수도 있는데요, 1층 입구에서 계단을 이용해 올라가셔도 좋고, 2층에 있는 입구로 바로 들어가셔도 좋아요. 저는 바보같이 입구가 어딘지 헤매다가 겨우 찾았기에 말씀드리는데요, 똑똑한 여러분은 바로 찾아가실 수 있을 거랍니다.!!

또 하나,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강아지가 있어요. 진짜 작고 귀엽고 목줄이 채워져 있으니, 무서워하실 필요는 없는데요, 앙앙 짖어대는 소리는 꽤 크니 무서워하지 마시라고요!! ㅎㅎ



산행을 마치고 내려오거나, 도서관에서 열심히 독서를 하다 보면, 차 한 잔이 고플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때 딱인 것 같아요.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차 한 잔 하다 보면, 머리가 맑아지는 게 절로 느껴지거든요. 보문산 바로 아래 위치하고 있고, 한밭도서관이랑도 멀지 않을 곳에 있으니, 그런 시간이 필요하신 분들 꼭 들러보세요!

그리고 카페 내부를 보면 라탄공예품들이 많이 있어요. 이곳에서 라탄공예수업도 하시는 것 같으니,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체험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예쁜 정원이 있는 카페에서 라탄공예라니, 상상만 해도 즐겁네요 ^^


▼ 대전의 정원이 있는 또 다른 카페를 찾고 계신다면?

2023.05.08 - [솔직리뷰/맛집] - [대전 유성구] 자작나무 커피 : 자작나무 정원이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

 

[대전 유성구] 자작나무 커피 : 자작나무 정원이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

자작나무 커피 위치: 대전 유성구 갑동로 25번 길 136 1층 영업: 10:00~21:00 (21:20 L.O.) 주차: 주차장 있음 유성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우연히 들렀다가 반해버린 카페를 한 곳 소개해드려볼까 해요. ‘

storybyhan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