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여행길 맛집카페 등

[대전 서구 관저동] 예담추어정 본점 : 몸보신을 위한 음식 (내돈내산)

반응형

예담추어정 본점

위치: 대전 서구 관저중로95번길 65 1층
영업: 10:30~21:00 (20:30 L.O.)
주차: 여유 있음 (건물 2,3층 주차장 이용)
예약: 불가
포장: 가능 
단체석: 있음


여러분 춘곤증을 잘 이겨내고 계시나요?
춘곤증을 이겨내면, 무더운 여름이 찾아올 텐데 건강관리는 잘하고 계시나요?
저는 요즘 임신도 계획하고 체력관리에 관심을 쏟으면서, '몸보신 음식'을 찾아다니고 있는데요 ㅎㅎ 그중 요즘 즐기는 '추어탕' 맛집을 소개해드려 볼까 해요.
사실 추어탕은 어릴 적에 통추어탕의 비주얼을 보고 트라우마가 생겨서, 극혐 하는 음식으로 여겨온 지 오래되었는데요 ㅠ 얼마 전에 몸보신을 한다고 눈 딱 감고 도전했다가, 홀딱 빠져버려서 매주 찾고 있지 뭐예요ㅎㅎ


저의 추어탕 트라우마를 날려준 내돈내산 맛집, ‘예담추어정’을 소개해드려 볼게요!

관저동 맛집대전 맛집

 

예담추어정은 주차장이 넓어 주차걱정이 없고, 매장도 넓고 쾌적해서 식사하기에도 마음이 편한 곳이었어요. 워낙 인기식당이라 대기는 좀 있었지만, 대기인원 관리도 잘해주시고 테이블 회전도 빠른 편이라, 그렇게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답니다. 그리고 코로나-19 가 사그라들면서 가림막을 치운 식당들도 많던데, 이곳 ‘예담추어정’은 가림막도 여전히 관리되고 있고 일하시는 분들도 모두 마스크 착용 등 위생관리를 잘하고 계신 듯해서, 더 신뢰가 가더라고요. 무엇보다 바쁜 와중에 ‘친절’을 잃지 않고, 열심히 움직이시는 모습들이 너무 감동이었어요…

기본반찬은 깍두기 겉절이김치 부추이고, 마늘 고추와 추가 반찬은 셀프로 이용가능해요. 그리고 재미있는 게, 셀프 달걀프라이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요. 추어탕이 나오기 전에 셀프조리대로 가서 프라이를 해 드시면, 입맛을 돋우기에 딱일 거예요! 다만, 무료이지만 1인 최대 2개로 제한하고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ㅎㅎ

 

임신준비 음식대전 예담추어정예담추어정



달걀프라이를 먹으면서 기다리다 보면, 주문한 추어탕이 나오는데요, 비주얼이 어찌나 좋은지 보자마자 거부감 따위 없이 군침이 싹 돌더라고요 ㅎㅎ 추어탕도 추어탕이지만 건강식 돌솥밥이 너무 맛나보여서 먼저 한 숟갈 퍼먹게 된답니다. ㅎㅎㅎ 추어탕을 먹기 전에 빈공기에 밥을 덜어내고, 돌솥에는 물을 부어 주세요. 그리고 누룽지가 되는 동안, 추어탕을 즐기는 거 아시죠? ㅎㅎ 추어탕에는 마늘 부추 고추 들깨가루를 입맛에 맞게 넣어주세요. ㅎㅎ 부추는 너무 많이 넣으면 싱거워지니 적당히 넣어주시고, 들깨가루와 마늘은 많이 넣을수록 맛난 것 같아요 ㅎㅎ 짭짤하지만 건강한 게 잔뜩 들었다고 생각하니, 거부감 없이 돌솥 한 그릇을 싹 비워냈네요! 몸이 마구 건강해지는 느낌!!ㅎㅎ

예담추어정은 포장판매도 하고 있는데요, 저는 이날 추어탕에 반해서 7팩이나 데려왔어요!
6팩을 구매하면 1팩이 더 제공돼서 그 서비스를 이용했고요, 추가로 선불카드 충전혜택까지 받았답니다.
포장은 냉동/냉장 선택 가능하고, 반찬(부추 마늘 고추김치 들깻가루)도 별도로 구매하실 수 있어요!
당분간 추어탕으로 몸보신할 생각을 하니.. 너무 든든합니다. ㅎㅎ


꿀팁을 좀 드릴게요!
예담추어정 선불카드를 구매하면, 여러 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요, 자주 이용하실 분들이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ㅇ선불카드 충전혜택
10만 원 충전 : 5% 추가충전 + 2인 무료 식사권(예담추어탕 20,000원 또는 포장 2팩 선택 가능)
20만 원 충전 : 10% 추가충전 + 2인 무료 식사권(예담추어탕 20,000원) + 추어탕 2팩 증정

 

ㅇ선불카드로 6+1 포장구매
- 55,000원에 7팩 구매
(소비자가 77,000원, 매장할인가 60,000원)

관저동 맛집대전 추어탕 추천

 

 

단점이 없었어요.
점심시간에 방문해서 사람이 정말 많았는데도, 정신없지 않았고 맛있게 먹고 왔거든요!


추어탕, ‘몸보신에 좋은 음식’을 검색하며 늘 소개되는 메뉴인데요, 특히나 여자에게 좋은 음식으로 소개되고 있더라고요!
근데 이렇게 몸에 좋으면서 맛있는 음식을 이제야 먹어보게 되다니, 너무 후회스러웠어요. ㅎㅎ

혹시 저처럼 건강관리에 집중하고 계신 분이 있는데 ‘추어탕’에 거부감이 있으시다면, 부모님께 몸에 좋은 식사를 대접하고 싶으시다면, 이곳 ‘예담추어정’ 고민 말고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우리 몸보신 잘해서, 춘곤증도 날리고 더운 여름도 잘 이겨내 봐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