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여행길 맛집카페 등

[대전 서구] 송원 : 송화고버섯을 원없이 넣은, 만두전골 맛집! (내돈내산)

반응형

송원

위치 : 대전 서구 둔산중로 72번 길 26 명동주차장 1층
         (시청역 5번 출구에서 3분 거리)
영업 : 매일 11:00 ~ 21:30 (20:00L.O.)
                   15:00~17:00 휴게시간
주차 : 명동주차장 이용 (테이블당 1시간 무료주차권 제공)
참고 : 룸 있음, 밀키트 판매!!

 

여러분 만두전골 좋아하시나요? 저는 만두가 들어간 음식은 다 좋아하는 편인데요, ’만두전골‘을 파는 식당이 은근히 찾기 어렵더라고요. 그런데 대전 서구 시청부근에 맛도 건강도 챙긴 만두전골집이 있었지 뭐예요! 식당 소식을 접하자마자 냉큼 다녀왔고요, 내돈내산을 바탕으로 하는 그 솔직한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식당 이름은 ’송원‘으로, 송화고버섯을 원 없이 넣었다는 뜻이라고 하네요!

 

대전맛집대전만두전골
가격대가 나쁘지 않고, 점심식사로도 손색없어요!




 

대전버섯전골대전시청맛집
식당 내부와 세팅이 깔끔해서, 먹기에도 좋답니다!

 
 

[위치 & 식당내부]
명동주차장 건물까지만 찾아가면, 바로 1층에 자리하고 있고 간판도 커서 쉽게 찾을 수가 있어요.
매장이 넓은 편인데 테이블이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어서 전혀 어수선하지가 않아요. 테이블 간 간격도 충분해서 시끄럽지 않고요, 안쪽에는 룸과 단체석까지 구비되어 있어서 예약하고 오시는 분들은 바로 그쪽으로 안내되더라고요.



대전송원대전서구맛집
송화고 전골 2인분에는 고기만두3 김치만두 3 개가 들어가요!

 
 

[주문메뉴 & 맛]
저는 두 명이서 기본메뉴인 송화고 전골 송화고 비빔만두를 주문했어요. 원래 송화고 전골만 먹어볼 생각이었는데, 왠지 비빔만두를 안 먹으면 손해일 것 같았거든요. 대신 다른 사리나 밥은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송화고 전골은 처음에 딱 보고는 양이 많지 않다고 느꼈는데, 먹다 보니 둘이 먹기에 고기와 만두양도 적당하고 버섯과 야채가 꽤 푸짐하더라고요!
만두는 수제만두 느낌이 물씬 나는 모양이었는데, 속이 정말 알차게 들어있어서 입안 가득 차는 그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 특히나 버섯까지 총총 박혀있는 속이니 얼마나 건강하겠어요!

고기와 만두를 다 먹고 나서, 함께 나온 칼국수 사리를 넣었어요. 식사 내내 육수에 고기와 야채가 충분히 우러나서인지, 칼국수 사리를 넣을 때 육수가 정말 맛있었어요! 맛보기 사리 이기 때문에 양이 많지는 않은 게 슬펐지만, 비빔만두를 먹어야 했기 때문에 더 추가하지는 않았어요! 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사리추가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비빔만두는 비빔야채가 곁들여 나오는데요, 맛은 제가 기대했던 것보다는 좀 아쉬웠던 것 같아요. 크기는 큰데 뭔가 속이 전골만두처럼 꽉 차지 않은 느낌이었고, 맛도 특별하다고 느끼지는 못했거든요. 튀김이 바삭한 것은 좋았지만, 튀김에 만두소가 제대로 느껴지지 않기도 했고요. 다음에 오면 비빔만두는 생략하고 칼국수사리나 밥을 추가해 보려고요!


대전비빔만두대전만두
만두 크기 한번 보세요, 엄청나죠? 

 


[송화고 버섯?]
송화고 버섯이 뭔지 아시나요? 표고버섯 중 최상급 버섯인 백화고를 개량한 버섯이라고 하는데요, 이곳은 가족이 운영하는 ‘나래뜰농장’이라는 곳에서 직접 재배한 국내산 송화고 버섯을 사용한다고 하니 뭔가 더 신선하고 건강할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맛있게 식사하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고, 1석 2조 아닌가요??



특별히 아쉬웠던 점이라고 하면, 서구 식당가의 공통된 ‘교통&주차 대란‘이에요. 가득 찬 갓길주차와 교통체증으로 이동하는 게 좀 힘들었거든요. 송화에서 동건물 주차권을 제공하긴 하지만 1시간 제한이라는 압박에 식사할 때도 괜히 신경 쓰이더라고요. 밥 잘 먹고 주차비까지 내라고 하면 뭔가 기분이 나쁘잖아요? ㅎㅎ
밥 먹는데 오래 걸리진 않았지만, 나올 때 앞에 줄지어 서있는 차들에 기기오류까지 겹쳐서 1시간이 초과할까 봐 조마조마했네요.

 

대전 서구에 위치하고 있는 ‘송원’이라는 식당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맛 청결 건강 친절 등 다방면으로 만족스러운 곳이었어요! 교통대란 때문에 또 한 번 가려면 큰마음을 먹어야겠다 싶지만, 재방문 의사가 있을 만큼 맛있게 먹고 왔네요.
단체석도 구비되어 있고 직원분들도 엄청 친절하시니까요, 가족모임이나 회식 등 행사 시에 방문해 보셔도 좋은 곳이에요!

뭔가 뜨끈한 국물이 생각하는데 건강까지 챙기고 싶을 때, 이곳 ‘송원’한번 방문해 보세요. 만두한알에 충분히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을 테니까요!

이상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2023.05.05 - [솔직리뷰/여행길 맛집카페 등] - [대전 중구] 신쭈꾸황 서대전역점 _ 쭈꾸미 직화 & 철판 요리 전문점 (내돈내산)

[대전 중구] 신쭈꾸황 서대전역점 _ 쭈꾸미 직화 & 철판 요리 전문점 (내돈내산)

신쭈꾸황 서대전역점 위치: 대전 중구 오류동 31 스카이팰리스 212호 영업: 11:00~22:00 (21:00L.O.) *15:00~17:00 휴식 예약: 네이버예약 가능 주차: 상가 지하 1층 여유 있음 오픈이래 주기적으로 방문하고

storybyhan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