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여행길 맛집카페 등

[대전 중구] 신쭈꾸황 서대전역점 _ 쭈꾸미 직화 & 철판 요리 전문점 (내돈내산)

반응형

신쭈꾸황 서대전역점

위치: 대전 중구 오류동 31 스카이팰리스 212호
영업: 11:00~22:00 (21:00L.O.)
         *15:00~17:00 휴식
예약: 네이버예약 가능
주차: 상가 지하 1층 여유 있음

 

오픈이래 주기적으로 방문하고 있는 주꾸미집을 소개해드려볼까 해요. '신쭈꾸황 서대전점'은 서대전역 바로 옆 주상복합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맛이 좋은 건 기본이고, 깔끔하고 친절해서인지 계속 찾게 되더라고요. 가끔 포장까지 해서 먹을 정도로 좋아하는 곳인데, 사진과 함께 소개해드려 볼게요.  여러분도 좋아하셨으면 좋겠네요^^

 

대전 쭈꾸미 볶음서대전역 맛집대전 코스트코 맛집

 

 

쭈꾸미 전문점답게 메뉴판에는 쭈꾸미 요리만 가득해요. 메인요리는 크게 직화볶음과 철판요리로 나뉘어져 있으니까, 기호에 맞게 고르시고, 그다음에 세트로 할지 단품으로 할지 고르시면 돼요. 저는 직화와 철판 다 먹어봤는데 둘 다 나쁘지 않았어요. 차이가 있다면 직화는 직화구이로 다 익혀서 나오고, 철판요리는 철판에 재료가 안 익은 상태로 나오니 익히면서 먹어야 해요. 그리고 두가지 요리의 세트메뉴 구성이 좀 다르니, 세트로 주문하실 때에 구성의 차이를 보고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서대전네거리 맛집서대전네거리 식당서대전역네거리 맛집
쭈꾸미 직화와 튀김 - 피자 - 포장 시

 

1. 쭈꾸미 직화 볶음 세트 

: 첫 방문 때 직화볶음 세트를 먹었었어요. 직접 구워 먹기가 귀찮기도 하고, 직화의 향을 좋아하기도 하거든요. 단품도 나쁘지 않아 보였지만, 동행인이 피자를 좋아해서 일부러 세트로 주문했는데요, 피자가 부담스럽지 않은 두께에 달콤해서 그 뒤로는 고민 없이 세트로 주문을 하고 있습니다. 매운 쭈꾸미 요리와 은근 조화롭기도 하고요! 제공되는 샐러드도 신선하고 소스가 엄청 맛있으니까, 첫 방문이라면 꼭 피자가 포함된 세트를 드셔보세요^^

 

샐러드를 즐기다 보면, 메인요리인 쭈꾸미 직화볶음이 나와요. 밥에다가 쭈꾸미를 넣고 비벼먹는 거 아시죠? ㅎㅎ 한 번에 왕창 넣으면 너무 매울 수 있으니, 조금씩 비벼드시면서 맵기를 조절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쭈꾸미요리는 맵기 조절이 가능해요. 저는 신라면 맵기의 중간맛을 먹는데요, 그것도 그렇게 매운 편은 아니니까 참고해서 주문하세요^^ 그리고 막상 너무 맵다 싶으면 함께 제공되는 콩나물과 무생채를 넣어 먹으면 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요! 보통 다른 쭈꾸미집을 가면, 양파만 잔뜩하고 쭈꾸미는 엄청 조금 들어가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신쭈꾸황은 쭈꾸미 크기도 크고 양도 꽤 많아서, 둘이서 부족함 없이 먹었어요. 시간이 지나도 계속 넉넉했으면 좋겠네요^^:;

 

대전 중구 쭈꾸미대전 중구 맛집대전 가족식사 장소

 

2. 쭈꾸미 철판 볶음 세트 (쭈삼)

: 쭈꾸미 철판 볶음은 기본도 있지만 '쭈꾸미+삼겹살'과 '쭈꾸미+차돌박이' 구성의 메뉴도 있어요. 기본은 좀 아쉬울 것 같아서, 전 쭈+삼 조화를 주문했는데요, 쭈꾸미와 삼겹살을 번갈아 먹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고요 ㅎㅎ 철판세트에는 깻잎 날치알이 나오는데, 날치알에 쭈꾸미를 얹어서 한입에 먹으니 맵기 중화도 되면서 맛이 좋았어요.! 나중엔 깻잎 날치알을 추가주문해서 먹기도 했네요. 깻잎 날치알 외에도 조개탕과 쭈꾸미 튀김이 나와요. 처음엔 쭈꾸미 직화볶음세트에 나오는 피자가 없어서 좀 아쉬웠는데, 먹다보니 조개탕와 쭈꾸미 튀김도 맛있어서 큰 위로가 되었답니다.ㅎㅎ 

 

쭈꾸미 튀김은 튀김옷이 살짝 두껍다고 느끼실 수 있는데요, 꼭 양념장을 찍어드시길 추천드릴게요. 음, 사실 양념장을 찍어먹어도 좀 느끼하다고 생각하긴 했는데, 쭈꾸미 양념과 함께 먹으면, 기름기를 잡아주어 더 좋을 수도 있겠죠? ㅎㅎ

 

전 저녁에 일행들과 술을 한잔 하면서, 사이드로 계란찜과 왕새우튀김도 먹은 적이 있는데, 메인요리 뒤에 술안주로 딱이었답니다.!

 

 

3. 포장 

방문식사가 어려울 때에는 포장을 하기도 해요. 네이버 예약이나 전화로 미리 예약을 해두면, 준비를 해주시는데요, 포장상태가 깔끔하고, 비주얼도 식당에서 먹는 것과 전혀 다르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방문식사 어려우신 분들은 포장/배달 이용해 보세요 :)

 

단점이라기보다, 메뉴에 대한 개인적인 의문이 좀 생기긴 했어요. ㅎㅎ 직화구이의 2인분과 3인분 세트를 모두 주문해 봤는데, 사이드 메뉴들 양이 다른걸 못 느꼈거든요. 그리고, 철판볶음세트를 주문하면서.. 중간에 1인분을 추가했는데, 세트 1인 가격을 다 받으시더라고요ㅠ ㅜ 1인분 추가 가능한지를 재차 문의하고 주문했는데, 그렇게 받으신 거라 좀 당황했네요. 메뉴구성에 추가에 대한 부분도 따로 있으면 좋겠다 싶더라고요. 

 

신쭈꾸황 소개 잘 보셨나요? 사실 매콤한 요리는 더울 때 추울 때 비 올 때 맑을 때 등 시도 때도 없이 생각나는 음식이잖아요? ㅎㅎ 그럴 때 고민하지 마시고 이곳 신쭈꾸황에서 쭈꾸미요리한번 드셔보세요. 매콤하고 맛있는 쭈꾸미요리는 물론, 청결과 친절에 반해서 단골 되실 수도 있어요! ㅎㅎ 다녀오신다면 '포인트 적립' 하시는 거 잊지 마시고요!

 


▼ 대전 중구의 또 다른 맛집을 알고 싶다면?

2023.05.04 - [솔직리뷰/맛집] - [대전 중구] 전복만세 대흥점 : 전복내장으로 끓인 전복삼계탕 (내돈내산)

 

[대전 중구] 전복만세 대흥점 : 전복내장으로 끓인 전복삼계탕 (내돈내산)

전복만세 대흥점 위치: 대전 중구 대종로 451 1층 영업: 11:00~21:00 (20:30L.O.) *15:00~17:00 휴식 예약: 네이버예약 가능] *네이버 알림 받기 시 전복 1마리 축하쿠폰 증정 주차장: 없음 *매장 옆 노상 1시간

storybyhand.tistory.com

 

▼ 대전 서구의 맛집도 알고 싶다면?

2023.04.30 - [솔직리뷰/맛집] - [대전 서구 관저동] 예담추어정 본점 : 몸보신을 위한 음식 (내돈내산)

 

[대전 서구 관저동] 예담추어정 본점 : 몸보신을 위한 음식 (내돈내산)

예담추어정 본점 위치: 대전 서구 관저중로95번길 65 1층 영업: 10:30~21:00 (20:30 L.O.) 주차: 여유 있음 (건물 2,3층 주차장 이용) 예약: 불가 포장: 가능 단체석: 있음 여러분 춘곤증을 잘 이겨내고 계시

storybyhan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