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여행길 맛집카페 등

[대전 중구 대사동] 하루엔소쿠 (대사점) : 진정한 겉바속촉의 돈까스 맛집

반응형

하루엔소쿠(대사점)

위치: 대전 중구 계룡로 951 1층
영업: 11:30~22:00
주차: 협소
*배달 이용 후기입니다


한국 남성들의 소울푸드라는 ‘돈까스’! 여자인 저도 그들 못지않게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제가 돈까스를 먹고 싶은 데 나가기가 귀찮을 때, 배달앱을 통해 자주 이용하고 있는 일식당 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름은 '하루엔소쿠'이고, 전국에 체인점이 있어서 많이들 들어보셨을 수도 있겠네요. 하루엔소쿠라는 상호명은 일본어로 ‘봄’을 뜻하는 하루와 ‘소풍’을 의미하는 엔소쿠가 더해진 말로, ‘봄소풍’이라는 뜻을 갖고 있는데요, 일본 특유의 아기자기함이 담긴 플레이팅과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진 음식들을 보면서, 진짜 봄소풍을 온 분위기를 느껴보실 수 있답니다.

그럼, 저의 '하루엔소쿠' 배달 이용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

대전 안심돈까스대전 돈까스덮밥
포장이 깔끔한 하루엔소쿠


사진을 보시면, 포장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죠? 마치 식당에서 먹는 것과 비슷한 세팅모양의 용기에 담아주시는데, 뚜껑만 열면 일식집이 따로 없어요. 소스는 샐까 봐 별도 용기에 담아주시고, 우동육수도 별도의 진공포장이 되어 있어서 절대 배달 중 샐 수가 없죠. 젓가락에 휴지까지 말아서 보내주시는 세심함에도 놀랐답니다. 환경을 생각하면 이런 포장용기.. 아까워해야 맞는 거겠지만, 이렇게나 안전하게 포장이 되어 오니.. 소비자 입장에서 이용하지 않을 수가 없어요 ㅠ ㅜ


저는 ‘하루엔소쿠’를 이용할 때, 먹는 메뉴가 정해져 있어서 큰 고민은 하지 않고 주문했어요. 바로 ‘히레카츠(안심돈까스)’ 정식과 돈카츠돈부리(돈까스덮밥)인데요, 이렇게 주문하면 성인 둘이서 먹기에 충분하더라고요. 리뷰이벤트까지 하면 왕새우/치킨가라아게/치즈스틱 중 한 가지가 제공되니, 적절히 배부르답니다.

 

대사동 맛집충남대병원 근처 맛집
겉바속촉의 히레카츠와 특제소스



히레카츠는 겉바속촉의 일식돈까스 맛을 먹기 위해 주문하는 메뉴예요. 제가 바삭한 돈까스를 좋아하는데, 갓 튀겨서 보내주시니 전혀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맛이 살아있거든요. 그러면서도 지방이 적은 안심을 이용하기 때문에, 기름에 튀겨도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고기맛을 느낄 수 있어요. 이걸 또 별도 포장되어 오는 특제소스에 찍어먹으면, 완전 꿀맛이랍니다.! 고깃덩이가 3개 정도 썰어서 포장되어 있으니, 그 양도 엄청 넉넉하겠죠? 저는 ‘정식’으로 주문해서, 추가로 ‘미니우동’을 받았는데요, 미니우동도 아주 별미로 돈까스와 조화가 좋아요. 따로 진공포장되어 오는 육수를 면에다가 붓고,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려먹으면, 매장에서 갓 나온 우동처럼 뜨끈뜨끈해져서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서대전네거리 맛집중구 맛집 추천
간장소스를 베이스로한 돈가츠돈부리


돈카츠돈부리는 덮밥 위에 부드러운 돈까스와 달걀이 얹어진 일본식 덮밥이에요. 여기에 특제 간장소스가 뿌려지는데, 저는 이 돈까스+계란+밥+특제소스의 조화가 좋아요. 돈카츠돈부리의 돈까스는 소스가 뿌려지기 때문에 바삭함은 없지만, 부드러운 고기에 배어들어간 간장소스 맛이 그 맛을 잘 살려주더라고요. 그래서 한입크기로는 좀 크더라도, 꼭 저 조화로 한 숟갈에 떠서 한입에 다 넣어먹어요 ㅎㅎ 이렇게 먹다가 바삭함이 생각나면, 히레카츠로 손을 뻗으면 되겠죠? ㅎㅎ 그래서 똑 두 가지 메뉴를 주문합니다.!!

리뷰이벤트로는 치킨가라아게와 치즈스틱을 먹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치즈스틱을 먹은 후에는 치즈스틱만 주문해요 ㅎㅎ 치킨가라아게는 냉동이기도 하고 살코기도 좀 작아서 별로였거든요. 고기라면 메인메뉴로 실컷 맛보기도 하고요 ㅎㅎ 치즈스틱은 후식의 느낌으로 먹으니까 좋았답니다. :)


배달로만 주로 이용해서, 매장이용이나 맛에 대한 단점은 찾질 못했네요. 워낙 좋아하는 곳이라서, 언젠가 매장 출동도 한번 해보려고 해요! 밖에서만 봤는데, 테이블 수도 꽤 넉넉하고 매장이 깔끔해 보였거든요. 혹시 매장 방문 때 단점이 발견된다면 다시 한번 리뷰를 써보겠습니다.! :)



요즘 일식당 음식대비 비싼 곳이 너무 많죠? 하루엔소쿠는 맛도 좋고 가격까지 좋은, 가성비 맛집이에요. 전국에 체인점을 두고 있을 정도로 인증된 곳이기도 하잖아요? 오늘 저녁 뭘 먹을지 고민 중이시라면, 배달 앱을 켜서 ‘하루엔소쿠’를 검색해 보세요. 온통 맛보고 싶은 돈까스류가 가득할 거니까요 :)


▼ 대전의 분위기 좋은 곳에서 경양식 돈까스를 즐기고 싶다면?

 

2023.05.21 - [솔직리뷰/맛집] - [대전 오류동] 7930 손님식탁 : 서대전역 근처 감성 레스토랑 (내돈내산)

 

[대전 오류동] 7930 손님식탁 : 서대전역 근처 감성 레스토랑 (내돈내산)

7930 손님식탁 위치: 대전 중구 계룡로 830번 길 44 영업: 11:00~21:00(20:00L.O.) *15:00~17:00 휴식 *매주 일요일 휴무 주차: 협소 오늘은 모임하기도 좋고 데이트하기도 좋은, 서대전역 근처 감성 레스토랑

storybyhan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