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여행길 맛집카페 등

[대전 중구] 60계 치킨 : 하루 60마리 한정 판매 (내돈 내산)

반응형


60계 치킨 (서대전점)

위치: 대전 중구 계룡로 874번 길 73 1층
영업: 15:00~00:30
          *매주 월요일 휴무
연락: 042-582-6066
          *방문포장 2천원 할인


우리나라에 치킨가게가 정말 많죠. 하나같이 개성 있고 맛도 좋아서, 매번 뭘 먹어야 하나 고민도 하게 되고요. 그래도 그 고민을 누르는 최애치킨가게 한 곳 씩은 갖고 계시잖아요? 저에게는 ‘60계 치킨’이 바로 그런 곳인데요, 감칠맛을 입은 담백한 치킨이 언제 먹어도 질리지가 않더라고요. 제가 좋아하는 60계치킨의 치킨맛, 소개해드릴게요!

 

60계 치킨 추천저렴한 치킨
다양한 60계치킨의 치킨!

 

 


저는 60계치킨에서 고추치킨과 간지치킨 구성으로 순살반반치킨을 주문했어요. 개인적으로 뼈에 붙은 치킨 먹는 건 너무 귀찮고, 순살이 먹기가 좋더라고요. 특히 60계 치킨의 순살치킨은 한입크기라서 더 먹기 편한 것 같아요.


■ 고추치킨

‘고추치킨’은 간장베이스에 고추가 버무려진 치킨이에요. 버무려진 고추 때문에 매콤한 맛이 나는데, 맛있는 정도의 매운맛이에요. 혹시 너무 맵다고 느껴지면, 제공되는 마요네즈 소스를 찍어 먹으면 되는데, 저는 마요네즈를 찍어 먹을 정도로 맵다고 느끼지 못했고, 한번 찍어 먹어봤더니 느끼함이 올라오는 것 같아서 그 뒤로는 그냥 먹었네요. 오히려 치킨에 일부러 고추조각을 모아 올려 먹을 정도이니, 혹시 드시게 된다면 마요네즈를 빼고 본연의 맛으로 드셔보시길 추천드릴게요!


■ 간지키친

‘간지치킨‘은 특제간장소스에 누룽지가루가 더해져서 만들어진 이름이에요. 간장베이스에 누룽지가루를 뿌려져 있는데, 간장 맛은 느껴지지만 전혀 짜지 않았어요. 적당한 짠맛에 단맛이 섞여서 전혀 물리지도 않고, 그자리에서 뚝딱 해치웠네요. 누룽지가루는 치즈가루 같기도 하면서, 간장의 짠맛을 잘 중화해줘요! 그리고 보통 간장베이스 치킨은 시간이 지나면 눅눅해지는데, 60계 치킨은 바삭함이 살아있더라고요. 물론 하루정도 지나서 먹으려면 눅눅해지긴 하지만요! 웨지감자가 함께 들어있는데, 웨지감자에도 간장+누룽지 양념이 잘 배서 진짜 맛있어요!

 

 

60계 고추치킨60계 간지치킨
(왼) 고추치킨 (오른)간지치킨

 


저는 늘 이렇게 고추치킨+간지치킨으로 반반으로 주문하는 편인데, 매콤한 고추치킨과 단짠단짠 간지치킨의 조화가 좋다고 느끼거든요. 최근 출시된 ’크크크‘치킨도 바삭하고 맛있다는데, 다음엔 ’크크크‘치킨을 추가해서 어떤 조화로 먹을지 고민해 봐야겠어요! 양이 고민되시는 분들을 위해 팁을 드리자면, 여자성인과 남자성인 둘이서 반반치킨을 먹었는데, 4-5조각이 남았습니다.!


60계 치킨은 매일 새 기름으로 60마리만 튀긴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몇 마리 튀기는 거야 세어보지 않아서 확인할 수 없지만, 치킨을 드셔보시면 깨끗한 기름을 쓴다는 건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신선한 기름향과 치킨의 바삭함이 그대로 느껴지니까요. 게다가 60계 치킨 대부분의 지점이 오픈형 주방을 추구한다고 하니, 꽤 신뢰감이 가지 않나요?
저는 집이랑 가까운60계 치킨 서대전점을 주로 이용하는데요,방문포장 시 2천 원 할인도 있어서 적극 이용하고 있어요. 치킨값에 배달료까지 더해지면 괜히 낭비하는 느낌인데, 이렇게 2천원 할인을 받아서 치킨을 먹으면 뭔가 돈 버는 느낌이 들거든요 ㅎㅎ 가끔 매장이용도 하는데, 매장 좌석도 넉넉하고 관리도 잘돼있습니다.!


매장이용 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마디 드리자면, 주차장이 별도로 없어요! 가게 근처 담벼락에 주차선이 있긴 하지만, 유료로 이용하셔합니다.! 맘 편히 유료주차장 이용하시거나, 운 좋으면 골목에 주차가 가능하다는 점 말씀드려요!



깨끗한 기름에 감칠맛 나는 양념을 입은 치킨, 이것이 제가 계속 60계 치킨을 찾게 되는 이유가 아닐까 싶은데요! 요즘 치솟는 치킨값을 생각하면 60계 치킨은 가격도 합리적이고, 그 맛과 양도 대만족스러운 것 같아요. 포장할인까지 받으면 더 만족스럽죠! 혹시 기름진 치킨 맛에 질리셨다면, 혹 지금 어떤 치킨을 먹을까 고민 중이시라면, 60계 치킨에서 고추반 간지반 치킨을 한번 드셔보세요! 단골 되실 수도 있답니다. :)

 


▼ 대전의 또 다른 치킨집을 알고 싶다면?

2023.05.22 - [솔직리뷰/맛집] - [대전 중구] 순살만공격 대흥점 : 여러가지 맛을 한번에 ! (내돈내산)

 

[대전 중구] 순살만공격 대흥점 : 여러가지 맛을 한번에 ! (내돈내산)

순살만공격 (대흥점) 위치: 대전 중구 중교로 13 101호 영업: 15:00~01:00 (11:00~15:00 준비시간) *매장 테이블 있음(2개) *테이크아웃 할인 2,000원 한국사람이 외국에 나가면 그리워하는 음식 중 하나라고

storybyhan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