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여행길 맛집카페 등

[서귀포시 안덕면] 그림카페 : 사진찍기 좋은 만화같은 카페

반응형

그림카페

위치: 서귀포시 안덕면 녹차분재로 218 제주항공우주박물관 4층
영업: 09:00~18:30 (18:00 L.O.)
주차: 박물관 앞 주차장 이용


제주도 ‘그림카페’라고 들어보셨나요? 그림 그리는 카페는 아니고요,말 그대로 그림으로 그린 카페예요! 흰 도화지에 검정펜으로만 그렸는데, 테이블과 소품에 창문까지 모두 그림 같아서 얼마나 신기했는지 모르겠어요. 그런 인테리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데, 제 자신이 그림 속에 들어간 듯한 느낌이었다니까요ㅎㅎ

카페라고 하기에는 부족한, 이 신기한 곳을 소개해드려 볼게요!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카페제주 그림카페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의 엘레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올라가세요!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림카페’라는 이름답게 그림 같은 인테리어가 정말 멋있어요. 벽 바닥 그리고 가구를 비롯한 작은 소품들까지 분명 흰 도화지에 검정선으로 그린 그림인 것 같은데, 그 위에 앉기도 하고 음료도 올려놓으면서 정말 신기했어요. 사진을 딱 찍으면 제가 만화 속 한 장면에 들어가 있는 것처럼 연출되는데, 착시현상 안에 들어와 있는 느낌도 들고 재미있더라고요ㅎㅎ 제가 이렇게 재미있는데, 아이들은 얼마나 재미있을까요? 아이들도 재밌으니까 여기저기서 계속 사진을 찍어대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이게 그림이라고 하지만 시트지를 붙인 건가 그런 벽지인가 의심스러웠는데, 진짜 작가님들이 그린 그림이라는 걸 알고, 더 신기하고 의미 있게 본 것 같아요ㅎㅎ

과학관 위에 위치하고 있다 보니, 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의 손님들이 많았어요. 과학관이 크고 전시도 다양하게 하는 것 같은데, 자녀와 함께 제주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과학관을 보고 이곳 카페에서 또 다른 재미를 느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과학관 주차장을 함께 사용하다 보니, 주차장 걱정은 전혀 없어요! 주차를 끝내버리고, 카페도 즐기고 과학관도 즐기고 주변산책까지 충분히 즐길 수 있으니, 정말 마음 편하겠죠?

서귀포 카페 추천안덕면 카페 추천제주도 카페 추천
제주도 그림카페오설록 인근 카페제주 아이동반 카페

 

 

제일 위층에 위치해 있어서, 멋진 뷰를 기대하고 올라갔는데요, 좀 실망스러웠어요 ㅎㅎ 창문 너머로 구조물들이 많아서, 하늘과 녹차밭을 많이 가리고 있었거든요. 높은 곳에서 뻥 뚫린 제주하늘을 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실패였죠 ㅎㅎ 차라리 통창문이었으면 나았겠다 싶은데, ‘그림카페’ 인테리어에 충실하다 보니 창문들이 작았던 게 아쉬운 것 같아요.

음료와 디저트는 가격대에 비해서 정말 평범했어요. 청귤티와 딸기스무디라는.. 조금 평범한 음료를 주문해서, 그렇게 느꼈을 수도 있는데요, ㅎㅎ 몇 모금을 마셔도 도저히 ‘맛있다. 시원하다’라는 말이 안 나오더라고요 ㅠ 주문한 디저트도 배가 고파서 다 먹긴 했는데, 그냥 맛이 궁금해서 주문했다면 다 남기지 않았을까 싶네요.
아이들은 아이스크림이나 와플 등 달달한 디저트를 먹으면서 맛있어하던데, 저는 많이 아쉬웠습니다. (개인취향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화장실을 이용하려면 1층을 내려가야 해요. 계단도 따로 없어서, 엘리베이터로 이용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죠! 이왕이면 카페에 들어오기 전에, 볼일을 마치고 오심이 좋을 것 같네요ㅎㅎ

제주도 카페녹차밭 카페제주그림카페

 

 

신기한 인테리어를 하고 있는 ‘그림카페’를 소개해드렸는데요,콘셉트가 독특하면서도 깔끔해서인지 사진이 다 잘 나와요. 독특한 사진을 찍고 싶으신 분이라면, 한 번쯤 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단, 실내 인테리어에 만족해 주시고, 멋진 뷰나 맛난 디저트는 기대하지 말아 주세요!
그리고 가족단위로 박물관을 찾는 분들이 많은 만큼, 낮에는 카페에도 손님이 넘친다고 해요 ㅠ 원하는 사진을 찍으려면 사람이 적당히 있어야 하니, 사진이 목적이시라면 17시 이후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한번 가본 것으로 만족합니다. ^^


▼ 서귀포의 바다뷰가 보이는 카페를 찾고 계신다면?

2023.04.14 - [솔직리뷰/맛집] - [서귀포시 안덕면] 커피스케치 : 용머리해안이 보이는 바다뷰 카페

 

[서귀포시 안덕면] 커피스케치 : 용머리해안이 보이는 바다뷰 카페

커피스케치 위치: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남로 216번길 24-32 (용머리해안 매표소 옆) 영업: 10:00~18:30 (화요일 휴무) 주차: 용머리해안과 산방산 공영주차장 이용 제주도에 오면 푸른 바다만 바라보다

storybyhand.tistory.com

▼ 그림카페 주변의 가볼 만한 곳을 찾고 계신다면?

2023.04.04 - [솔직리뷰/맛집] - [서귀포시 안덕면] 오설록 티 뮤지엄 _ 녹차 디저트

 

[서귀포시 안덕면] 오설록 티 뮤지엄 _ 녹차 디저트

오설록 티 뮤지엄 위치: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운영: 09:00 ~ 18:00 (휴무 없음) 주차: 여유 있음 "OSULLOC" 단순히 카페라고 하기에는 부족할 정도로, 이제 제주도의 필수 관광명소가 되어버린

storybyhan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