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여행길 맛집카페 등

[대전 서구 정림동] 달떡볶이 &행복김밥 : 양념과 튀김이 맛있는 떡볶이집(내돈내산)

반응형

달떡볶이&행복김밥

위치: 대전 서구 계백로 1286
영업: 09:00~23:30 (배달 : ~24:00)
     *행복김밥 : 07:00~23:30(23:00L.O)
주차: 협소


남자들의 소울푸드 돈가스가 있다면, 여자들에게는 영원한 0순위 ‘떡볶이’가 있죠! 저도 온갖 프랜차이즈 떡볶이는 다 먹어보고, 집에서도 자주 만들어 먹을 정도로 떡볶이를 좋아하는 1인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배달’로 자주 주문해 먹는 떡볶이집을 한 곳 소개해보려고 해요. 사는 곳이랑은 조금 멀어서 배달비를 더 줘야 하는 곳이지만, 그 양념맛이 아른거려서 매번 찾게 되는 곳이에요. 가게 이름은 '달떡볶이&행복김밥'인데요, 다른 프랜차이즈 같은데 같은 공간에서 운영되고 있더라고요?

정림동 맛집대전 정림동 달떡볶이
포장이 깔끔하죠?

저의 단골메뉴는 떡튀순이에요. 떡볶이 튀김 순대 조화는 말할 필요도 없는 거 아시죠? ㅎㅎ 여기에 김밥까지 더해진다면 좋겠지만, 둘이서 해결해야 할 양이기 때문에 항상 떡튀순에 만족할 수밖에 없답니다!
떡볶이는 쫄깃한 쌀떡볶이를 사용해요. 전 떡볶이에는 쌀떡볶이가 퍼지지 않고 쫀득해서 좋더라고요.  맵기 조절은 할 수 없는데, 전혀 맵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그렇다고 싱겁다거나 단맛만 나는 것도 아니고, 신라면보다 좀 덜 매운 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한입 하면 바로 학교 앞 분식집이 생각나니, 분명 남녀노소 즐기면서 먹을 수 있답니다.!  달떡볶이는 떡 크기가 앙증맞은데요, 딱 한입크기라서 정말 먹기 편하더라고요. 길면 끊어먹기 귀찮고, 너무 얇으면 씹는 맛이 떨어지는데, 통통한 두께의 한입크기로 제공되기 때문에, 쫄깃한 식감을 느끼면서 맛있고 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대전 떡볶이 추천떡튀순 추천
양념이 많이 맵지 않고 맛있어요! 


순대는 찰순대인데요, 당일 공수된 재료로만 사용해서 그런지 진짜 잡내가 안 나요. 제가 순대는 좋아하지만 그 향에 취약한 편인데, 불편함 전혀 없이 맛있게 먹었어요. ‘간’은 그 고유의 향은 좀 있지만, 전혀 거북함 없는 정도랍니다.! 그리고 보통 순대에 찍어먹을 수 있게 소금을 별도로 포장을 해주시는데, 저는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는 걸 좋아해요. 그래서 차라리 순대에다가 떡볶이 국물을 좀 부어서 포장해 달라고 요청해요. 그럼 떡볶이 국물이 부족해지는 사태도 방지할 수 있고, 취향껏 순대까지 즐길 수 있으니 정말 좋더라고요. 혹시 떡볶이 국물파가 계시다면, 이 방법을 한번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튀김은 5가지 종류가 모둠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김말이 오징어 고구마 새우 만두 가 들어있어요. 제가 달떡볶이의 떡볶이와 순대를 정말 좋아하지만, 사실 제일 좋아하는 건 이곳의 모둠튀김이에요. 어떤 가게는 튀김옷만 두껍고 오징어나 새우는 콩알만 해서, 튀김과 속재료가 따로 놀기도 하던데, 달떡볶이는 속재료가 정말 실해요. 특히나 김말이는 속이 꽉 차있고 눅눅함 1도 없이 바삭함이 그대로 살아있더라고요. 그리고 오징어 튀김은 제가 먹어본 오징어 튀김 중 최고예요. 큼지막한 몸통을 튀겨내서인지 오징어살 식감이 그대로 느껴지면서 진짜 맛있어요. 튀김만 단독으로 먹어도 느끼하지도 않고, 튀김색도 깨끗한 게, 분명 매일 깨끗한 기름만 사용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대전 떡볶이 포장대전 서구 맛집
튀김 속이 실하고, 바삭하니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배달 이용 시, 리뷰이벤트에 참여하면 음료수 1개 찹쌀핫도그 1개 치즈볼 2개 중 한 가지가 제공돼요. 저는 언제나 찹쌀핫도그를 주문하는데요, 떡볶이와 튀김을 다 먹고 마지막에 찹쌀핫도그로 마무리를 하면 개운하더라고요. 찹쌀이라 쫄깃하면서 햄이 씹히는데, 큰 핫도그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맛이 좋아요! 혹시 음료수나 치즈볼을 좋아하신다면 어쩔 수 없지만, 많이 고민 중이시라면 ‘찹쌀핫도그’를 픽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늘 배달로만 이용하기 때문에 매장의 큰 단점은 발견하지 못했어요. 실제로 배달이 많은지, 밖에서 볼 때 매장이 크긴 한데 테이블 수는 몇 개 안 되긴 하더라고요. 주택가에 있기 때문에 주차가 협소해서 그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참고하실 사항은, 젓가락이 아니고 나무 꼬지가 제공돼요. 저는 나무꼬지가 좀 불편해서, 몇 번 시도하다가 그냥 집에 있는 젓가락을 사용하는데요, 혹시 밖에서 주문해서 드실 계획이라면, 나무젓가락을 요청하셔야 할 것 같아요.


‘달떡볶이’는 제가 배달앱에서 찾은 맛집이에요. 원래 다른 곳을 이용하다가 새로운 떡볶이집을 찾고 싶어서 검색하던 중 발견했는데, 재주문수도 월등하고 후기도 온통 칭찬뿐이기에 도전해 봤죠. 근데 정말 심 봤어요. 너무 맛있어서 몇 달째 이곳만 이용하고 있으니까요. 달떡볶이 체인점인 것 같은데, 제가 사는 동네에도 생겼으면 좋겠네요!!

 


▼ 대전의 또 다른 맛집을 알고 싶다면?

2023.05.05 - [솔직리뷰/맛집] - [대전 중구] 신쭈꾸황 서대전역점 _ 쭈꾸미 직화 & 철판 요리 전문점 (내돈내산)

 

[대전 중구] 신쭈꾸황 서대전역점 _ 쭈꾸미 직화 & 철판 요리 전문점 (내돈내산)

신쭈꾸황 서대전역점 위치: 대전 중구 오류동 31 스카이팰리스 212호 영업: 11:00~22:00 (21:00L.O.) *15:00~17:00 휴식 예약: 네이버예약 가능 주차: 상가 지하 1층 여유 있음 오픈이래 주기적으로 방문하고

storybyhand.tistory.com

2023.04.30 - [솔직리뷰/맛집] - [대전 서구 관저동] 예담추어정 본점 : 몸보신을 위한 음식 (내돈내산)

 

[대전 서구 관저동] 예담추어정 본점 : 몸보신을 위한 음식 (내돈내산)

예담추어정 본점 위치: 대전 서구 관저중로95번길 65 1층 영업: 10:30~21:00 (20:30 L.O.) 주차: 여유 있음 (건물 2,3층 주차장 이용) 예약: 불가 포장: 가능 단체석: 있음 여러분 춘곤증을 잘 이겨내고 계시

storybyhan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