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여행길 맛집카페 등

[대전 중구 용두동] 우리할매떡볶이 : 쌀 가래떡이 통으로 들어있는 매콤 떡볶이! (내돈내산)

반응형

우리할매떡볶이 서대전점

위치: 대전 중구 중앙로 17 1층 
         *서대전네거리역 6번 출구에서 5분
영업: 11:00~21:00
주차: 협소. 후문 주차장 또는 골목 주차


오늘도 여성들의 소울푸드 ‘떡볶이’ 가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배달앱을 통해 알게 된 ‘우리할매떡볶이’인데요, 이미 여러 곳에 체인점을 갖고 있는 유명 맛집이더라고요. 후기도 좋고 무엇보다 가래떡이 통으로 들어있는 비주얼에, 뭔가 옛 감성이 솟아나서 도전하게 되었네요. 아마도 배달앱에서 저의 주문내역을 뒤져보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가게가 아닐까 싶답니다. ㅎㅎ지금부터 제가 애정하는 또 하나의 떡볶이 맛집 ‘우리할매떡볶이’를 소개해드릴게요!

대전 맛집

우리할매 떡볶이는 쌀떡볶이와 밀떡볶이 두 종류가 다 있는데요, 저는 쫄깃한 맛을 좋아해서 항상 쌀떡볶이를 주문해요. 그리고 우리할매떡볶이의 쌀떡볶이는 긴 가래떡이 그대로 나오는데, 내 입맛에 맞게 잘라먹는 재미도 있거든요!  1인분을 주문하면 긴 가래떡 세 덩이와 어묵 그리고 달걀 1개가 들어있는데요, 혼자라면 충분하겠지만 둘 이상이 함께 먹을 땐 떡볶이 양을 늘리던지 다른 메뉴를 추가해야 해요! 우리할매 떡볶이의 쌀떡볶이는 한입 먹으면 바로 쌀떡볶이임을 알 수 있어요. 진짜 쫀득한 식감을 갖고 있거든요! 학교 앞 분식집처럼 오래 끓였는지, 걸쭉한 양념도 잘 배 있답니다. 양념색이 정말 빨갛죠? 근데 못 먹을 정도의 맵기는 전혀 아니에요! 살짝 매운맛이 느껴지지만, 이게 맛있는 매운맛이라서 금세 중독된답니다.
그리고 저는 무조건 중국당면을 추가해요!! 매콤한 떡볶이 국물을 듬뿍 입은 중국당면의 그 매콤 쫄깃 식감이 제대로거든요. 가끔 당면이 뭉쳐서 속상하긴 한데, 뭉친 대로 쫄깃함이 강해져서 좋기도 합니다.ㅎㅎㅎ

떡볶이를 즐길 때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튀김과 순대죠! 그런데 전 우리할매 떡볶이를 먹을 때에는 모둠튀김은 제쳐두고, 통오징어튀김을 꼭 추가해요. 진짜 오징어 한 마리가 통으로 튀겨서 별도로 포장해 주시는데, 이걸 가위로 잘라서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으면 진짜 맛나거든요! 그리고 팁을 하나 드리자면, 사진처럼 오징어 튀김을 썰어서 떡볶이 위에 올려 버무리면, 나중에 튀김이 떡볶이 국물을 다 먹어서 국물 부족사태가 나더라고요.. 떡볶이 국물을 많이 달라고 요청하시거나, 오징어 튀김을 별도의 그릇에 넣고 콕콕 찍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순대는 평범해요. 간 많이 달라고 하면 많이 넣어주시고, 순대 포장도 깔끔하게 잘 와요. 찰순대 떡볶이 국물에 콕 찍어 먹는 상상을 하니, 또 먹고 싶어 지네요. :)

한 번은 주먹밥도 주문해서 먹어봤는데, 이건 좀 평범했어요. 그냥 밥에 김가루 뿌려있고, 알아서 만들어 먹는 건데, 이거 먹느니 떡볶이 일 인분 더 먹겠어요 ㅎㅎ

대전 순대대전 떡볶이 추천
오징어튀김을 너무 오래 담그면 바삭함이 사라져요!

배달로만 이용을 해봐서 매장의 단점은 못 찾았고요, 음식도 맛있으니까 계속 이용하는 거겠죠? 다만, 개인적인 찝찝함을 몇 자 적어볼게요. 제가 좋아하는 통오징어튀김의 크기가 일정하지 않아요. 물론 크기가 다 똑같을 수는 없겠지만, 어느 날은 큼지막한데 어느날은 정말 손바닥만 해서 당황스러울 때가 있더라고요. 그리고 가끔 오징어가 눅눅해져서 오기도 하던데.. 주문 즉시 튀기는 게 맞는데 제가 기분 탓으로 그렇게 느끼는 거겠죠??? 그래도 우리할매떡볶이와 통오징어튀김은 정말 맛있다고요!


쌀 가래떡으로 만든 떡볶이가 있는 ‘우리할매 떡볶이’ , 쫄깃한 떡의 식감과 매콤한 국물의 조화가 끝내주는 곳인데요! 제가 소개해드린 메뉴 외에 떡볶이와 사이드메뉴 종류가 아주 다양해요. 나중에 알았는데, 유명 유투버들의 채널에서도 소개된 바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요즘은 우리할매 떡볶이의 로제소스도 인기가 좋다는데, 저도 조만간 도전해 보려고요. 

 

여름을 준비하며 슬슬 입맛을 잃을 시기인데요, 매콤 쫄깃한 우리할매 떡볶이의 떡볶이 한입 하시고, 입맛을 되찾아보시면 어떨까요? 


▼ 대전의 또 다른 떡볶이 가게를 추천받고 싶다면?

2023.05.29 - [솔직리뷰/맛집] - [대전 서구 정림동] 달떡볶이 &행복김밥 : 양념과 튀김이 맛있는 떡볶이집(내돈내산)

 

[대전 서구 정림동] 달떡볶이 &행복김밥 : 양념과 튀김이 맛있는 떡볶이집(내돈내산)

달떡볶이&행복김밥 위치: 대전 서구 계백로 1286 영업: 09:00~23:30 (배달 : ~24:00) *행복김밥 : 07:00~23:30(23:00L.O) 주차: 협소 남자들의 소울푸드 돈가스가 있다면, 여자들에게는 영원한 0순위 ‘떡볶이’

storybyhand.tistory.com

▼ 서대전네거리의 또 다른 맛집을 추천받고 싶다면?

2023.05.21 - [솔직리뷰/맛집] - [대전 오류동] 7930 손님식탁 : 서대전역 근처 감성 레스토랑 (내돈내산)

 

[대전 오류동] 7930 손님식탁 : 서대전역 근처 감성 레스토랑 (내돈내산)

7930 손님식탁 위치: 대전 중구 계룡로 830번 길 44 영업: 11:00~21:00(20:00L.O.) *15:00~17:00 휴식 *매주 일요일 휴무 주차: 협소 오늘은 모임하기도 좋고 데이트하기도 좋은, 서대전역 근처 감성 레스토랑

storybyhand.tistory.com

 

반응형